봉화축제 - 봉화은어축제, 봉화송이축제

본문 바로가기
은어축제 송이축제 참여마당 봉화군청 봉화관광 페이스북

 

찾아오시는길
자주하는질문
 지난축제보기 > 축제소개 > 지난축제보기

축제개요
행사명 제8회 봉화은어축제
주 제 오세요! 자연이 살아 숨쉬는 봉화로!
기 간 2006.8.2 (수) ~ 2006.8.6 (일)【5일간】
장 소 봉화읍 체육공원, 내성천 일원
2006 주요행사
체험행사 은어잡이, 야간고기잡이, 은어구이, 수중달리기, 맨손잡이, 뗏목타기, 수상자전거타기, 전통공예체험 등
공연행사 개막축하공연, 풍물한마당공연, 청소년어울마당, 도립국악단공연 등
전시부대행사 민물고기전시, 희귀표본전시, 공예품·식충식물·숯제품·유기전시, 제2회 봉화관광사진작품전시, 농·특산물전시판매장, 은어먹거리골목, 은어판매장터 등




청정 봉화에서 만나는 은어잡이 대잔치, 2006 봉화은어축제!


더워지면 더워질수록 신나게 만드는 일이 있다. 더위도 잊은 채 펄떡거리는 물고기와 물장구를 치며 시원하게 보내는 일이 바로 그것! 올 여름에는 더위도 싹 물리치고, 재미있는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청정지역으로 대피해 보자!!

숨 막히게 쫓고 쫓기는 은어잡이 열전!


청정 봉화에서 맞는 여름날을 시원하게 장식할 은어잡이는 봉화은어축제의 트레이드 마크이자 인기 절정의 프로그램이다. 일제히 반두(그물망)를 들고 내성천으로 뛰어 들면, 앞 서거니 뒷 서거니 하며 도망다니기 바쁜 은어와 끈질기게 쫓아가는 참가자들의 추격전이 각본 없는 드라마를 연출한다.

여기로 몰리고, 저리로 몰리다가 막다른 곳으로 들어선 은어들은 재빠른 몸놀림으로 사람의 손을 피해서 도망가고, 아차 싶은 순간에 그물로 뛰어드는 은어를 낚아채면 만선(滿船)의 어부보다 더 짜릿한 기분이 든다. 펄떡거리는 은어만큼 여름을 활기차게 만들어줄 은어잡이체험은 하루에 두 차례, 오전 11시와 오후 2시30분에 열린다. 손 끝에서 짜릿함을 맛볼 수 있는 맨손잡이체험 역시 체육공원 옆 잔디밭에서 열려 관광객들의 눈길을 확 잡아끈다.

     
   

8월 5일에 열리는 야간고기잡이체험은 야간에 전등을 켜 놓고 민물고기를 방류해 잡아 올리는 체험으로, 한여름밤의 낭만과 신나는 추억을 한꺼번에 만들어갈 수 있다. 야간에 시행되는 고기잡이는 무료로 진행돼 더욱 흥미를 끈다.


물놀이의 진수를 보여주마!


봉화은어축제는 은어와 함께하는 축제이기도 하지만 물놀이와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나기 축제이기도 하다. 은어축제 기간 중에 인기가도를 달리는 프로그램 역시 물놀이와 함께하는 참여행사가 대부분이다. 무더운 여름날의 스트레스까지 확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

내성천의 유유히 흐르는 물길을 따라 뗏목을 타고 가 보는 뗏목 체험은 물론 참가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자전거를 타듯이 물 위에 떠 있는 자전거를 조정해서 물길을 헤쳐가는 수상자전거 체험 역시 스릴과 재미가 100배로 살아나는 물놀이다.

     
   

여기에 은어잡이체험장에서 열리는 수중달리기 역시 폭소를 자극하는 재미 있는 경기로 첨가된다. 물고기를 손에 들고 다음 주자에게 이어서 넘겨주는 이어주기 게임 등이 추가되어 한결 재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틈새시간을 공략하는 재미 있는 볼거리!


이밖에도 은어축제장에서는 쏠쏠한 공연과 재미 있는 볼거리를 많이 만날 수 있다. 개막축하공연은 물론이고 국악단 공연과 풍물 한마당은 신나는 우리 가락에 무더위를 멀리 내쫓고, 군민노래자랑과 청소년 어울마당은 남녀노소가 세대별로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는 공연이다.

은어를 테마로 하는 축제이다 보니 민물고기 이야기가 빠질 수 없다. 은어, 산천어, 버들치 등 30여 종의 민물고기가 전시되는 민물고기 전시, 자연과 생물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식충식물 및 동양란 전시, 우리 조상의 지혜를 느낄 수 있는 한지공예와 숯 제품 전시 판매 등이 5일 내내 이어져 풍성한 볼거리로 제공된다.

     
   

     
   

또 인근에 낙동강에서는 여름철에 맞추어 래프팅이 시작되는데, 봉화를 찾은 관광객들 역시 래프팅에 참여해 더위를 잊고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행사일정]

행사일정

행사일정


[찾아가는 길]

◎ 승용차
1) 중앙고속도로 영주IC → 36번 국도 → 봉화
2) 중앙고속도로 서안동 IC → 35번 국도 → 36번 국도 → 봉화

◎ 열차
1) 봉화 → 청량리, 대구, 부산, 철암, 강릉, 제천 (무궁화호, 통일호, 새마을호) : 봉화역 이용
2) 영주 → 청량리, 제천, 원주, 안동, 대구, 부산 (무궁화호, 통일호, 새마을호) : 영주역 이용
3) 영주 ↔ 김천, 부산 (무궁화호) : 영주역 이용

◎ 고속버스
1) 봉화(봉화역, 춘양역) ↔ 서울 (동서울터미널) 고속버스 이용


[초대의 글]

청정 봉화에 오셔서 활기 넘치는 여름을 낚아 가십시오.
송이와 은어로 널리 알려진 청정지역 봉화. 위용 있는 청량산의 모습에선 여름날의 생기가 느껴지고, 첩첩이 둘러싼 봉화의 병풍산에서 산그늘의 시원함이 전해 옵니다. 바로 이렇게 맑고 청명한 곳이 우리 봉화입니다. 무더위와 스트레스로 나른한 일상을 보내시는 여러분, 산에서 부는 바람이 땀을 닦아 주고, 강에서 열리는 축제로 신나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봉화로 오십시오. 여러분의 여름이 한결 청정하고 맑은 공기로 가득 채워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봉화군축제추진위원회

출처:리에또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ADM
(우)36239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봉화로 1111 (내성리 537)    Tel. 054-679-6341~3
Copyright © www.bonghwafestival.com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버전 상단으로